미세먼지 줄이기 7대 정책제안

관리자
발행일 2022-09-19 조회수 15


최근 최악의 미세먼지는 시민들에게 공포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는 장기적 대책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우리 모두의 실천과 인식전환이 선행되어야 하는 문제입니다. 물론 모든 환경문제가 그렇겠지만요.
환경운동연합에서는 어제 서울정부청사앞에서 미세먼지 7대 정책제안을 진행하였습니다.
정부와 국회가 미세먼지를 정쟁의 수단으로 삼기보다는 좀더 책임있는 정책을 펼쳐주기를 바래봅니다.

http://kfem.or.kr/?p=197927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에서는 우리 지역에 맞는 미세먼지 줄이기를 고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비록 충남의 다른 지역들처럼 대규모 산업시설이나 석탄화력발전소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인접 지역에 대규모 배출원이 분포되어 있고 예산의 대술면과 홍성의 갈산면에는 채석단지로 인해 인근주민들이 비산먼지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소규모 산업시설에서도 미세먼지 및 그 원인물질을 아무런 규제없이 배출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할때만 비상저감조치를 한다고 미세먼지 농도가 드라마틱하게 줄어들지 않습니다. 생활속 실천이 연평균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고 그것이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길이 될 것입니다.
요즘 미세먼지 강의에서 발표했던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미세먼지 대책에 대해 함께 공유해봅니다.
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사무국에 연락주세요~
좋은 아이디어는 회원 실천 미션도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요즘 금요일이 되면 유럽의 여러 나라에서는 아이들의 등교거부가 이어진다고 합니다. 기후변화를 일으켜 놓고 지금까지 이렇다할 책임있는 대책을 내놓지 못하는 기성세대들에게 어린친구들이 항의를 하고 있는 것이죠. 우리나라의 미세먼지가 심해진 원인도 기후변화 때문이라는데.. 우리는 어떤 실천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보게 됩니다.


 


미세먼지



2019. 3. 22.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