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실천 한마당 후기

yshs
발행일 2024-10-10 조회수 18

 

안녕하세요.

청명한 가을하늘이 아름다운 나날입니다.

10월 9일 어제 내포에 있는 충남공감마루에서 탄소중립 실천 한마당이 열렸습니다.

나눔장터와 함께 충남의 다양한 기관에서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행사였습니다. 우리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에서도 페달을 굴린 동력만으로 믹서를 돌려 바나나우유를 만드는 체험을 준비하였는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으로 쉴새없이 믹서가 돌아갔답니다.^^ 

특히 어린이 친구들의 관심이 높았는데요. 페달이 발에 닿지 않아 엉덩이를 들썩이며 꿋꿋히 페달을 굴리는 모습이 귀엽고 씩씩했습니다. 자전거를 굴리는 동안 친구들에게 믹서가 돌아가는 원리를 설명하고 깨끗한 에너지는 만드는 방법과 우리가 쓰는 전기를 무엇으로 만드는지 등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들려주었습니다.     

 

전기 없이 내 다리의 힘만으로 믹서가 돌아가다니!!!!! 

아이들뿐 만이 아니라 어른들도 신기하고 즐거워하면서 착한 에너지도 만들고, 운동도 하고, 바나나우유도 먹는 일석삼조의 즐거움에 푹 빠졌습니다. 앗!! 일회용컵이 아닌 다회용컵에 따라 마셨으니, 쓰레기를 만들지 않은 즐거움 하나를 더 추가해야겠군요!^^ 이 날 시민들의 열렬한 호응으로 준비한 150개의 다회용컵이 다 소진되었습니다.

행사에 와 주신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활동에서 또 만나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