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 9주년 창립행사 안내

관리자
발행일 2024-07-03 조회수 26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
9주년 창립 기념 특별강연 & 걷기 대회
일시 : 7월 13일(토) 오후 3시
장소 : 예산군 신암면 조림교회 & 조곡산단 사업예정지 일원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이
벌써 9년이라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농촌지역에서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이 9년을 버틸 수 있었던 것은 저희의 활동에 힘을 보태주신 회원님들, 후원자님들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지역에서 목소리 내고 행동해야 할 곳에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이 함께 하겠습니다.
올해는 최근 농촌을 위협하는 산업단지와 산업폐기물매립장이 추진되고 있는 조곡산단 사업예정지에서 9주년 창립행사를 진행합니다.
지난 10월 예산군 신암면에 추진중인 조곡그린컴플렉스 일반산업단지에 대한 계획승인 신청이 충청남도에 접수되었습니다. 조곡그린컴플렉스는 '그린'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SK에서 산업단지라는 이름의 산업폐기물매립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업단지를 반대하는 지역주민들의 끊질긴 요구에도 불구하고, 9월 충청남도의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의 심의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충청남도와 예산군이 SK에 산업폐기물 공공처리를 위한 지분 51%를 요구했지만, SK는 이를 거부했습니다.
국내 대기업 SK까지 공공처리도 거부하며 산업폐기물시장에 뛰어드는 이유는 한번 허가를 받으면 전국의 모든 산업폐기물을 처리하면서 사업자가 막대한 이익을 보기 때문입니다.
지역소멸 위기를 걱정하는 농촌에 '지역경제활성화', '일자리창출'이라는 허울을 쓰고 산업단지라는 이름의 산업폐기물매립장이 들어오면, 그 지역은 환경피해로 주변지역 주민들이 고통받게 됩니다.
힘겨운 싸움을 이어가는 조곡산단반대주민들과 회원님, 후원자님을 모시고 공익법률센터 농본의 하승수 대표님 특별강연도 듣고, 조곡산단 사업예정지 걷기 행사를 진행합니다.
가족과 함께, 지인과 함께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 9주년 행사에 많이 참여해주세요! 일부 행사만 참여도 환영합니다.
회원님, 후원자님의 참여가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과 환경피해주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 창립행사는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 조직안녕 지원사업으로 진행됩니다.


Attachments

Comment (0)